발기부전

발기부전

발기부전이란?

성생활에 충분한 발기가 안되거나 유지하기 힘든 상태를 말하며, 증상이 3개월 이상 지속될 때 발기부전으로 진단합니다.

page0301_01.jpg

발기부전의 원인?

기본적으로 발기는 음경 혈관의 수축과 확장으로 생기는 현상이며 혈관기능 악화가 직접적인 원인입니다.
혈관기능악화는 흡연, 음주, 당뇨, 고혈압, 고령, 뇌혈관질환, 신경계 손상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정신적 스트레스, 우울증, 불안장애 등도 발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발기부전의 치료

①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등이 있을 때는 이를 우선 치료해야 합니다.

② 경구용 약제
비아그라, 시알리스, 엠빅스 등이 있으며 성행위 1-2시간 전에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효과는 약제에 따라 24시간 또는 72시간 지속됩니다.
흔한 부작용은 안면홍조, 가슴 두근거림, 어지름증, 시야흐림 등의 증상이 있으며, 경미하거나 일시적인 경우가 많으나 심한 경우는 복용을 중지합니다. 주의할 점은 협심증약물 중 질산염제재(나이트로글리세린)를 드시는 분은 절대 발기부전제를 복용하시면 안됩니다.

③ 해면체 주사요법
경구용약제에 반응이 없거나 경구용약제 부작용으로 복용이 힘든 경우 주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먹는 약과는 달리 약물이 전신에 작용하지 않고 음경해면체에 국소적으로 영향을 주기 때문에 전신부작용이 적습니다. 약물 주입 후 약 10분내 강한 발기가 유도되고 1~2시간 정도 원하는 강도와 시간을 조절할 수 있어 발기부전과 조루가 같이 있는 경우 둘 다 조절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자동주사기를 사용하여 휴대나 사용이 쉬우며 미세한 침으로 주입하기 때문에 통증이 거의 없습니다.